본문 바로가기

the 5 ing/gaming

오시리스 : 뉴던 (Osiris : New Dawn)

반응형

Osiris : New Dawn




<처음 화면, 멀티플레이와 싱글플레이가 가능>



2016년 9월에 출시된 게임으로 얼리엑세스, 미완성 게임입니다.


우주버전 서브나우티카로 자원을 채취하며 여러가지 건물과 아이템을 만들어 나갈 수 있으며,


미려한 그래픽 덕에 보는 재미도 풍부하며,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외부 행성으로도 접근 가능해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두고 있습니다.




<로딩화면 중 키 설명, 복잡해 보이지만 여타 게임과 동일하다>



다만, 출시된지 얼마 안된 얼리엑세스 게임인 만큼 컨텐츠는 상당히 부실한 편이며, 구현되지 않는 부분이 상당히 눈에 띄는 정도입니다.


그래도 그런 모든 부분을 상쇄할 만큼 캐릭터나 주변 환경, 날씨 효과 등 미려한 그래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캐릭터 선택 창>



처음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여느 얼리엑세스 게임과 마찬가지로 부연 설명없이 덩그러니 서있는 플레이어를 발견하게 됩니다.


"SUIT BREACH"


우주복이 손상되면 산소(O2)가 떨어지기 때문에 바로 Patch Tape로 수리 하면 됩니다.


초반에는 주거 지역을 짓는 방법을 튜토리얼식으로 설명해줍니다.


자원을 캐고, Depository를 만들고, Inflatable Dome까지 짓게 되면 그 후부터는 플레이어 자유입니다. (자유라 쓰고 엔딩이라 부른다.)


다용도실인 Habitat는 기지의 중심입니다. Habitat를 중심으로 Hallway를 이어 주거공간인 Barracks,


작물을 심을 수 있는 Bio Dome의 건설이 가능합니다.




<스탯창>



스탯창은 보통 게임과 비슷한 구성인듯이면서도 불편한 시스템입니다.


크게 3파트인데 왼쪽은 크래프팅, 가운데는 캐릭터, 오른쪽은 스킬 및 스탯입니다.



현재 22시간 정도 플레이 했는데, 플레이 타임 8시간쯤에 모든 만들것과 탈것을 만든것 같습니다.


참고로 처음 시작 시, 설정에 경험치나 자원양을 조절 할 수 있는데 어차피 컨텐츠가 아직 없는 상태이기 때문에 조절하시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기지 전경, 더 이상 만들게 없다>



초기 시작하는 행성은 찾아야하는 광물도 많고, 다양한 편(?)의 크리쳐들도 있어 돌아다닐만한데


얼마전에 업데이트 된 Aziel 행성의 경우는 뭔가.. 없습니다.


잔뜩 기대에 차 Space Ship을 만들어서 갔는데 거의 지형만 구현되어 있는 수준이라 별 기대 안하시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Bio Dome, 작물을 재배, 채취 할 수 있다>




<기지의 중심 Habitat, 여러 시설을 추가 할 수 있다>




<왜 나를 공격하는지 모르는 녀석>




그리고 진행하다보면 탈것을 많이 만들게 될텐데요, 뭘 하나 만들려고 해도 자원이 많이 소비되기 때문에


많은 적재량을 가진 Rover를 만들려고 하실텐데 너무나 느리기 때문에 한방에 Space Ship을 만들어서 쓰는게 젤 좋습니다.



이상, 오시리스 : 뉴던 (Osiris : New Dawn)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서브나우티카를 재밌게 즐겼던 분들이라면 강력추천 드리지만,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얼리엑서스"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의 발전을 눈으로 확인하실 분이 아니면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미려한 캐릭터와 환경, 메카닉 등을 경험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겐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